약함을 통한 하나님의 능력

 

 


      생각할 점             : 하나님은 내가 약함을 인정할 때 가장 크게 역사하신다.

 

      외울말씀               :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서 온전하여 짐이라           - 고후 12:9 -

 

      삶으로 떠나는 질문 :  나는 약점을 숨기려고 하면서 내 삶에서 하나님이 능력을 제한하고 있지 않은가?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내가 정직해져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가?

 

 

 

1.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라.

 

  자신의 불완전함을 인정하라.

  모두 갖추고 있는 체 하지 말고 스스로에 대해 솔직해져라 부인하거나, 핑계 대는 대신에 자신의 약점들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지라.

  열등감 극복은 자기 발전의 발판이 된다.

 

        - 마 16:16, 행 14:6 -


 

 

2. 자신의 약점에 대해 만족해하라.

 

  우리는 약점에서 벗어나기를 원한다.

  그것에 대해 만족해하지 않는다.

  하지만 만족하는 것은 하나님의 선하심 안에서 믿음의 표현이다 하나님 저는 하나님이 저를 사랑하심을 믿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제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다는 것도 믿습니다.

  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자신으 약점에 대해 만족하라는 말을 달리 말하자면 자족하라는 말과 같다.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핍박과 곤란을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할 그때에 곧 강함 이니라                - 고후 12:20 -

 

 

 

3. 자신의 약점을 솔직하게 나누라.

 

  약점은 위험하다.

  방어막을 거두고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삶을 개방한다는 것은 두려운 일일 수 있다.

  실패, 감정, 좌절 그리고 두려움을 드러내면 다른 사람들에게 거부 당할 수 있는 위험에 노출된다.

  하지만 그것이 주는 유익함은 그러한 위기를 감수할 만한 가치가 있다.

  약점은 감정적으로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모든 것을 드러냄으로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두려움을 없앨 수 있다.

  또한 이는 자유로 가는 첫 단계이다.

 

        나는 내가 원하는 선한 일은 하지 않고, 도리어 원하지 않는 악한 일을 합니다.           - 롬 7:19 -


 

 

 

4. 자신의 약점을 자랑스럽게 여기라.

 

  바울은 말했다.

  나는 내가 얼마나 약한지 그리고 나의 약함을 그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시는 하나님이 얼마나 위대하신지에 대해서만 자랑할 것이다.

  (고후 12:5)

  자신감있고 완강해 보이는 태도를 취하는 대신 스스로를 은혜의 트로피로 생각하라

  사탄이 우리의 약점을 지적할 때 그것에 동의하고 우리의 모든 약점을 이해하시는(히 4:15)예수님과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는(롬 8:26)성령님을 온 마음으로 찬양하라.

  사명이 주는 자존심을 가져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