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으로 인한 변화

 

 


      생각할 점             :  모든 문제 뒤에는 하나님의 목적이 있다.

 

      외울말씀               :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 롬 8:28 -

 

      삶으로 떠나는 질문 :  나는 어떤 문제로 인해 가장 많이 성장하였는가?

 

 

 

 

1. 그리스도와 같은 인격 쌓기

 

  하나님은 우리를 예수님과 같이 만들고 싶어하시기 때문에 우리가 예수님이 경험하신 것과 같은 경험을 하게 하신다.

  우리가 외로움, 유혹, 스트레스, 비난, 거절, 그리고 그 외의 많은 문제들을 겪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예수님도 이런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 온전하게 되었다."(히 5:8,9)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곧 후사가 되게 하기 위해 하나님은 우리에게 예수님과 같은 고난을 당케 하신다.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 롬 8:17 -

 

 

 

2. 예수님처럼 문제에 대처하기

 

(1) 하나님의 계획은 항상 선하다는 것을 기억하라.

 

  하나님은 무엇이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인지 아시고, 우리가 가장 관심 있어 하는 것이 무엇인지 기억하신다.

  그래서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얻고자 하신다.

  우리는 스스로의 고통이나 문제가 아닌 하나님의 계획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예수님도 십자가의 고통을 견뎌 주어진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셨다.

  우리도 예수님처럼 주어진 고통을 잘 견디어야 한다.(히 12:2)

  고통은 일시적이지만 그 상급은 영원하다.(히 11:26,  고후 4:17)

 

        우리가 그와 함께 영과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             - 롬 8:17, 18 -



(2) 기뻐하며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라.


  성경은 우리에게 범사에 감사하라고 말한다.

  이 말의 뜻은 우리에게 주어지는 '모든 상황에 대해 감사하라'는 말이 아니라, '모든 상황에서'감사하라는 뜻이다.

  하나님은 불의, 죄, 고통, 혹은 그에 따른 이 세상에서의 고통스러운 결과들에 대해 감사할 것을 기대하지 않으신다.

  대신,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의 고통과 문제를 사용해서 우리의 목표를 성취한다는 사실에 감사해야 한다.


  하나님은 고통 속에서도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에 우리는 기뻐해야 한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위해 고통 당하셨고, 지금도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계신다.

  그리고 하나님음 우리가 홀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우리를 떠나지 않으신다.



(3) 포기하지 말라


  인격이 자라는 것은 길고 느린 과정이다.

  우리가 삶에서 단지 어려움을 피하거나, 어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노력한다면, 그것은 우리의 영적 성장을 지연시키며,

  더 심한 고통을 겪게 만들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성숙한 인격이라면, 우리는 어려움에 대한 위로를 구하기보다 주님을 더 닮게 해 달라고 기도하게 될 것이다.

  만일 지금 어려움 속에 있다면, 우리는 "왜 나입니까?"라고 질문하지 말고, "내가 무엇을 배우기 워나십니까?"라고 질문해야 한다.

  그리고 하나님을 신뢰하며 옳은 일을 하는데 계속 힘써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서 성장해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