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섬기기위해 지금의 모습으로 지음받았다.

 

 


      생각할 점             : 나는 하나님을 섬기기위해 지금의 모습으로 지음받았다.

 

      외울말씀               :  또 역사는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은 같으니           - 고전 12:6 -

 

      삶으로 떠나는 질문 :  다른 사람을 섬기는 데 내가 열정이 있고 또 그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어떤 방법으로 알 수 있는가?

 

 

 

창조의 목적

 

  하나님은 우리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사역으로 당신을 섬기게 하시려는 의도를 가지고 우리의 모습을 만드셨다.

  하나님은 우리가 태어나기 전에 우리의 모습을 지으셨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지으신 그 목적을 위해 우리의 하루하루의 삶도 계획하셨다.

 

        이 백성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하려 함이니라               - 사 43:21 -

 

 

 

우리의 사역을 위해 하나님이 우리를 어떤 모양으로 지으셨는가?

 

  성경은 우리를 가리켜 '아름다운 종합체(wonderful complex)'라고 부른다.

  이 말은 우리가 여러 가지 요소로 혼합된 존재라는 뜻이다.

  이러한 다섯 가지 요소를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각 요소의 첫 글자를 따서 'SHAPE'라고 부르게 되었다.

 

 

 

SHAPE 1. 영적인 은사들(Spiritual Gifts)을 사용하기

 

  하나님은 사역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믿는 사람들에게 영적인 은사를 주셨다.

  이 은사들은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오직 믿는 사람들에게만 주시는 특별한 능력이다.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시느니라              - 고전 12:11 -


        영적인 은사는 교회 전체를 돕는 도구로 우리 각자에게 주어졌다              - 고전 12:7 -

 

 

 

SHAPE 2. 마음(Heart)의 소리를 듣기

 

  마음이란 단어를 다르게 표현하면 열정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당신을 섬길 때 의무감이 아닌 열정으로 섬기기를 원하신다는 것이다.

  즐기지 않거나 열정없이 일할 때 성공하는 예가 거의 없듯이

  하나님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선천적인 관심을 사용해 당신과 다른 사람을 섬기기 원하신다.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하나님을 섬기라              - 신 11:13 -



  1) 열심

      우리가 마음을 다해서 하나님을 섬기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첫 번째 신호는 '열심'이다.

      우리가 좋아하는 일을 하게 되면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동기 부여를 하거나, 도전하거나, 감시하지 않아도 된다.


  2) 효율성

      하나님을 마음으로 섬기는 두 번째 특징은 '효율성'이다.

      하나님이 우리로 하여금 좋아하게 만드신 것을 할 때는 그 일을 잘 하게 된다.

      왜냐하면 열정이 완벽함을 추구하게 하기 때문이다.

      '좋은 삶(good life)'에 만족하지 말고 '더 좋은 삶을(the better life)' 목표로 살아가야 하는데

      그것은 바로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는 삶이다.


            가산이 적어도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크게 부하고 번뇌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 잠 15:16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