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가족으로 태어났다.

 

 


      생각할 점             : 나는 하나님의 가족으로 태어났다.

 

      외울말씀               :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 엡 1:5 -

 

      삶으로 떠나는 질문 :  어떻게 하면 다른 크리스천들을 내 가족처럼 대할 수 있을까?

 

 

 

  하나님이 모든 인류를 창조하셨지만 모든 사람이 그 분의 자녀가 되는 것은 아니다.

  하나님의 가족이 되는 방법은 새롭게 태어나는 것뿐이다.

  우리는 처음 세상에 태어나면서 사람의 가족이 되었지만, 두 번째 다시 태어남으로써 하나님의 가족이 된다.

  누구나 하나님의 가족이 될 수 있지만 한 가지 조건이 있다.

  그것은 예수님 안에서의 믿음이다.

     

        우리에게 다시 태어나는 특권을 주셨고 이로 인해 하나님 가족의 구성원이 되었다.         - 벧전 1:3 -

 

        너희들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                          - 갈 4:7 -

 

 

 

- 하나님의 가족이 되는 유익

 

  영적으로 새롭게 태어나 하나님의 가족이 된 순간 우리는 엄청난 유산을 받았다.

 

  ① 우리는 영원히 하나님과 함께하게 될 것이다.  (살전 4:17)

  ② 우리는 완전히 변화하여 그리스도처럼 될 것이다. (요일 3:2)

  ③ 우리는 모든 아픔, 죽음,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질 것이다. (계 21:4)

  ④ 우리는 상급을 받고 섬김의 자리에 재배정될 것이다. (막 9:41)

  ⑤ 우리는 그리스도의 영광 안에서 함께 나누게 될 것이다. (롬 8:17)

 

        나는 너희가 하나님이 당신의 백성들에게 얼마나 풍부하고 엄청난 유산을 주셨는지 깨닫기를 바란다.          - 엡 1:8 -

 

 

 

- 세례 : 진정한 하나님의 가족되기

 

  세례는 엄청난 의미를 담고 있다.

  세례를 받는 것은 우리의 믿음을 선포하고,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에 함께 동참함으로 옛 삶이 죽었음을 나타내며,

  그리스도 안에서 새 삶을 살고 있음을 세상에 알리는 의식이다.

  또한 우리가 하나님의 가족이 되었음을 축하하는 것이기도 하다.

 

        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자나 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다 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                                 - 고전 12:13 -

 

 

 

- 가장 위대한 삶의 특권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이고, 예수님이 우리를 거룩하게 하셨기 때문에 하나님은 우리를 자랑스럽게 여기신다.

 

        손을 내밀어 제자들을 가리켜 가라사대 나의 모친과 나의 동생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하시더라.                    - 마 12:49.50 -

+ Recent posts